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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게임 밸런싱 업데이트 안내
2019/09/26(19:10) | 조회:15,567
 





보다 빠른 진행과 박진감 넘치는 조작의 재미를 위해 수비 상황에서의 속도를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1. 타격과 투구 시의 속도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매칭부터 좌절하는 여러분들께 희망의 소식!
상대방과 전력차가 큰폭으로 발생되면! 매치 핸디캡이 발동됩니다!
강한 상대를 만났다고 처음부터 희망을 버리지 마세요! 야구는 9회 2아웃까지!! GO GO

1. 매치 핸디캡 시스템 안내
① 경기 매치는 매칭 대상자 중 승률, 팀 전력, 최근 전적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유저와
매칭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② "①번"의 조건의 최적의 상대가 없을 경우 점진적으로 매칭 조건이 완화되어 매칭이 진행되며,
완화된 조건에 따라 매칭된 상대가 선발 + 후보 투수 전력포인트 총합 4000 & 선발 타자 전력 포인트
총합 2000 이상 차이나는 유저와 매칭 되었을 때 강한 유저에게 매치 핸디캡이 발동됩니다.

2. 매치 핸디캡 적용 안내
① 일반 경기 친선 1:1에서만 적용
② 전력포인트가 상대적으로 높은 유저에게 적용됩니다.
③ 투수의 체력을 제외한 모든 선수의 스텟 감소
④ 강한 유저가 4 ~ 6점 리드하면 추가적으로 더 감소시킴
⑤ 강한 유저가 7점이상 리드하면 추가적으로 더더욱 감소시킴

3. 매치 핸디캡 보정 안내
① 핸디캡으로 너무 많이 스텟이 감소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일정 수치 이하로는 스텟 감소 안됨
② 강한 유저가 0 ~ 3점차 리드 중일 때 85
③ 강한 유저가 4 ~ 6점차 리드 중일 때 80
④ 강한 유저가 7점차이상 리드 중일 때 75

4. 매치 핸디캡 확인
① 경기 입장 전 대기실에서 핸디캡 적용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팀 소개 시 아이콘으로 안내 및 알림 문구가 표기됩니다.
③ 인게임 내내 상단 점수판 옆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5. 매치 핸디캡 보상 안내
① 매치 핸디캡을 받은 유저(전력포인트가 상대적으로 높은 유저)는 경기 종료 후
9이닝 완료 보상이 1개 추가 선택 가능합니다.




실제 야구선수들의 생동감 넘치는 멋진 수비를 직접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이 업데이트됩니다.

1. 수비 밸런싱
① 수비 스피드가 보정됩니다.
- 내야를 가르는 안타의 구현을 위해 내야수의 수비 스피드를 기존에 비해 소폭 하향 밸런싱 하였습니다.
- 수비 시 펜스 방향으로 달릴 경우 수비의 어려움을 표현하기 위해 수비 스피드를 기존에 비해
소폭 하향 밸런싱 하였습니다.

② 비현실적으로 빨랐던 슬라이딩 후 기상 속도를 소폭 감소시켰습니다.


2. 타구 속도 밸런싱
① 실제 야구와 크게 차이나는 타구(내야에서 펜스까지 굴러가는 공)를 줄여보고자,
바운드 되는 공의 속도를 조정하였습니다.


3. 내야수 수비 애니메이션 다양화 및 효과 추가
① 내야수 역동작 송구 추가하였습니다.
- 수비수의 진행 방향과 송구 방향이 일정 수준 이상 차이 날 경우 역동작 송구를 하게 됩니다.
- 어려운 수비 동작인 만큼, 역동작 송구의 송구 속도는 기본 송구 속도보다 낮게 적용 됩니다.
- 투수 및 1B 수비수에서는 해당 애니메이션이 연출되지 않습니다.

② 내야수 러닝 송구 및 토스 송구 애니메이션 수정됩니다.
- 기존 내야수의 러닝 송구 및 토스 송구의 애니메이션이 보다 자연스러워졌습니다.
- 기존 애니메이션의 송구 속도는 기본 송구 속도와 동일합니다.
- 투수 및 1B 수비수에서는 해당 애니메이션이 연출되지 않습니다.


4. 외야수 수비 효과 밸런싱됩니다.
① 기존에 효과가 크지 않았던 [펜스 플레이] 잠재력의 효과를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추가와 함께 보다 어려운 타구를 잡아낼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5. 타구가 더욱 다양화됩니다.
① 더욱 다이나믹한 수비를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타구가 추가됩니다.




타자의 능력치에 따른 효과가 수비 상황 다양화 및 스로잉 능력치 관련 시스템 추가와 함께
다시 밸런싱 되었습니다.

1. 스로잉 능력치 관련 추가 시스템
① 송구 정확도의 표현을 위해, 송구자의 스로잉 능력치가 포구자의 포구 범위 및 태그 범위인
수비원 크기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② 같은 수치의 스로잉 능력치를 갖더라도, 레벨업 유형에 스로잉이 포함된 카드의 경우
다른 레벨업 유형 카드에 비해 더 빠른 송구 속도를 갖게 됩니다.




주자가 있을 때의 투수의 긴박함을 손가락 끝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주자가 있는 상황(셋포지션 시)에서 투구 게이지가 빠르게 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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